마나님 선물로 LG V20 무약정폰을 LG 베스트샵에서 구매했고 어제 수령했다. 아마도 오늘 마나님 손에 들려질 것 같은데 (노트4는 아듀), 하루 정도 내 유심을 껴서 사용해본 소감을 간단히 써 본다.

디자인은 개취이니 패스. 개인적으로 꽤 괜찮다. 뒤 카툭튀를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 ㅎㅎ

소리는 압권. 역시 번들 이어폰은 무난 정도이고.. SONY H3와 Ex1000을 껴 보니 이건 뭐.. 개인적으로 유투브 F/U하는 MaxLee는 V20를 이제는 들고 다닐거란다. 소리에 관한 MaxLee의 느낌은 아래 링크로..

https://www.youtube.com/watch?v=V2ZXELmbk6g

소리를 Z5C와 V10에 비교해 봐도 좀 차이가 난다. 뭐 오디오 좋아하시는 분들은 필구 필요.

LCD는 내가 본 LG폰 중에서는 가장 밝은듯. 색감도 괜찮고.. 항간에 세컨드 스크린 땜시 빛샘이 있는 것을 불평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V10때도 똑같았고.. 같은 업종 종사자로서 어찌할 수 없는 부분인 듯. 안고 살아가야지..

배터리 라이프는 V10에 비하면 꽤 더 오래간다. Z5C보다 약간 들하다. 만족스럽다. 이게 누가 영향인지.. 아님 LG 폰이 업글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정도면 다른 이에게 해당 폰을 권해도 배터리때문에 욕먹진 않을 듯.

사실 V10의 개인적 가장 단점은 무게감이었는데.. 와우.. V20은 V10에 비하면 깃털이다. ㅋㅋ 마나님 노트4에 비하여도 무게감이 훨 덜하다.

폰 SW 구동시 체감은 내가 써본 폰들 중에서는 최강이다. 삼성 S7 (처음에 동료거 써본 소감과 비교하면) 보다 낫다고 본다 (누가 때문인감?).  넥서스5 보다 낫네 그려.

뭐 LTE이 WiFi 속도 이런 것은 상향 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언급 필요 없고.

단점은 누가 인터페이스가 처음이라.. 적응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SW 호환성. 이런 것.

마누라는 펜이 없어 아쉬워 하겠지만. 사용해 보면 좋아할 거라 믿고..

무한부팅은 제가 여러 LG 스마트폰을 써 봤는데 겪은 적이 없어서리.. 뭐라 말 못한다.

카메라는 시간이 없어서 사용 못해봄.


결론. LG에서 개인적으로 처음으로 남에게 권하고 싶은 폰을 만들어 줬다. ㅎㅎ 같은 계열사 직원으로서 감솨. 

디자인과 돈 문제가 아니라면 삼성 시리즈보다는 이게 낫다고 본다.


LG전자 주식 살까? ㅎㅎ



Posted by 허헉
,